본문 바로가기

◆ 산행 앨범/ ♣ 경남도지역

거창 미녀봉 두번째산행

 

*****산 행 개 요*****


산  행  지 : 거창 미녀봉(문재산:933m)
▩일       시 : 2009. 07 .21(화) 
▩산행 코스 : 석강마을 - 당산나무 - 유방샘 - 유방봉 - 입바위 - 코바위 - 눈썹바위 - 머리  - 음기마을
▩산행 거리 : L= 약 6.5km
▩산행 시간 : 산행 3시간
참  가  비 : 없음

▩준  비  물 : 중식,간식,식수 다량, 보온쟈켓,우의,디카, 기타 개인장구.
▩출  발  지 :
 13시 00분 (현장사무실 앞)
▩산행  종류: 원점회귀형 산행

▩산의  개요:

88고속도로를 타고 가조 인터체인지 부군에서 동남쪽으로 쳐다보면 긴 머리카락을 늘어뜨리고 반듯이 누워있는 미녀모양의 산을 발견하고 누구나 깜짝 놀란다. 미녀봉이라 알려졌지만 머리 가슴 배의 뚜렷한 봉우리가 모여 이룬 산이라 미녀산이 옳다. 정상의 위치와 높이도 893M봉이 아니라 동쪽의 930M가 더 합당하다.

황강의 지류인 가천에 긴 머리칼을 풀어 담그고 단아한 이마, 까만 눈썹, 오똑한 콧날, 헤 벌린 입, 또렷한 턱과 목을 거쳐 불룩 솟은 젖가슴 아래로 아기를 잉태한듯 불룩한 배, 이런 모습은 산봉들이 어울려 빚어낸 자연의 걸작품으로 손색이 없다.

미녀가 뻗은 발을 무뚝뚝하게 내려다보는 두무산, 미녀 무릎 옆에 앉아 명상에 잠긴 오도산, 미녀 머리 위로 날아오르는 비계산, 멀리서 지켜보는 근엄한 의상봉, 우뚝 서서 호위하는 늠름한 장군봉 등이 주위를 완벽하게 장식해 미녀산을 눈부시게 만든다. 미녀산속에 널려있는 선바위, 움양석등 성신숭배 사상이 엿보이고 산 전체가 하나의 여체로 만들어져 성적 호기심을 자아내게 만든 것은 거창 미녀산이 우리나라에서 유일하다.

미녀의 은밀한 부분에서 솟아난 양물샘, 양물샘을 가려주는 큰 정자나무, 목덜미 부근에 있는 음기와 양기 마을까지 있어 자연의 신비함을 넘어 조물주의 짖굳은 장난기마저 느끼게 한다.

▩산행  지도:



▩산행  후기:

 지난번 미녀봉산행은 오도산  자연 휴양림으로 갔기에 이번에는 가조면 석강공단으로 갈려고 한다

아침에  많은 비가 내려 현장 작업이 불가능하여 강호씨와 둘이서 오르기로 했다

점심을 먹고 생수 한병으로 준비를 마치고 바로 등로길에 오른다

 

 

 

 

 

 

 

 

 

 

 

 

 

 

 

 

 

 

 

 

 

 

 

 

 

 

 

 

 


'◆ 산행 앨범 > ♣ 경남도지역'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양산 천성산 산행  (0) 2011.05.19
밀양 구만산 산행  (0) 2011.05.19
거창 보해산 산행  (0) 2011.05.19
거창 미녀봉 산행  (0) 2011.05.19
거창 현성산 산행  (0) 2011.05.19